교통사고유자녀지원/유자녀 지원사업소개

오늘날 자동차 문화의 발달과 함께, 자동차 사고는 사회 활동에 있어서 가장 크게 염려하는 사회적 위험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자동차로 인한 사회적인 문제점 중 가장 큰 요인은 교통사고로 인한 사상자와 중증 후유장애라는 피해를 초래할 뿐만 아니라, 피해자의 유자녀(幼子女)가 매년 발생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현재 만 18세 이하의 심리적,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는 교통사고유자녀들에 대한 정확한 실태파악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지만, 10여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인해 부모가 사망하거나 중증후유장애를 입게 되면 이들은 정신적인 고통에서 벗어나기도 전에 경제적인 어려움에 처하게 됩니다.


(사) 녹색교통운동은 창립 당시인 1993년부터 시민들의 참여와 후원으로 교통사고 피해 가정의 교통사고유자녀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취학 및 초,중고생 학자금 지원의 장학사업과 방학 중 캠프 등의 다양한 교육사업을 비롯해 스스로 남을 도울 수 있는 쪽방촌 반찬지원 봉사활동 등의 활동을 전개하였습니다.

또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교통사고피해자들을 대상으로 의료비 및 재활보장용품 지원 사업을 지난 2004년부터 2009년까지 진행하였습니다.


녹색교통운동 시민사회단체로서 제도적으로 지원 받을 수 없는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들을 지원하는 사후 지원활동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유자녀들을 돕는 후원자 및 시민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의식 및 이웃사랑을 직접 실천함으로써 생명을 존중 할 수 있는 교통사고 예방차원의 다양한 활동도 함께 전개하고 있습니다.


교통사고유자녀돕기 주요활동


○ 교통사고유자녀 장학금 및 대학 학자금 지원
○ 여름, 겨울 방학 중 캠프 개최 (년 1~2회)
○ 교통사고 피해자 의료비 및 재활 보조용품 지원 사업 (2009년 종료)
○ 가정방문을 통한 상담 및 개인 후원자 연결
○ 교통사고유자녀 봉사활동 운영
○ 도움이 필요한 교통사고유자녀 찾기 제보 캠페인
○ 교통사고유자녀 지원기금 마련을 위한 각종 모금 행사 및 후원회원 확대 캠페인


* 교통사고 유자녀를 후원하고 싶으신가요?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고 녹색교통의 정기후원자가 되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티스토리 툴바